언리얼엔진/UI, 위젯

[UI] FText와 FString의 차이

예상밖의C 2024. 1. 24. 23:20

위젯을 만들며 LevelText->SetText(FText::FromString(LevelString)); 라는 함수를 보고 의문을 가지게 된 차이점..

 

  • FText : 수정 불가능한 텍스트 데이터. 다국어 지원 및 localization에 적합

예를 들면, FText MyText = NSLOCTEXT("NameSpace", "MyKey", "Hello, World");

이런식으로 어떤 네임스페이스에 속하는, 어떤 키를 가진, 문장을 실행 중에 특정 언어로 텍스트 렌더링 하도록 지원함.

 

  • FString : 수정 가능한 문자열로, 연산 및 조작이 자유롭기 때문에 효율적 문자열 조작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