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리얼엔진/폰, 캐릭터

[물리적 상태] UCharacterMovementComponent

예상밖의C 2024. 1. 26. 20:36
  • UCharacterMovementComponent : Movement 클래스를 상속하고, ACharacter에 자동부착되어있음. 
  • 주요 멤버 변수

MaxWalkSpeed : 캐릭터의 최대 걷기 속도 지정

MaxWalkSpeedCrouched : 캐릭터가 앉았을 때 최대 걷기 속도 지정

JumpZVelocity: 캐릭터의 점프 높이

bCanJump: 캐릭터가 점프할 수 있는지 여부

GravityScale: 중력의 크기

bApplyGravityWhileJumping: 캐릭터가 점프중에도 중력을 받을지 결정

bOrientRotationToMovement: 캐릭터의 이동 방향에 따라 회전 시킬지 여부를 결정 

bIsFalling: 캐릭터가 공중에 떠있는지 여부

  • 주요 멤버함수

GetMaxSpeed() 

Jump() : 캐릭터 점프시킴

MoveUpdatedComponent(): 컴포넌트를 주어진 변위와 회전으로 이동시킴\

IsFalling(): 공중에 떠있는지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