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리얼엔진/폰, 캐릭터
[물리적 상태] UCharacterMovementComponent
예상밖의C
2024. 1. 26. 20:36
- UCharacterMovementComponent : Movement 클래스를 상속하고, ACharacter에 자동부착되어있음.
- 주요 멤버 변수
MaxWalkSpeed : 캐릭터의 최대 걷기 속도 지정
MaxWalkSpeedCrouched : 캐릭터가 앉았을 때 최대 걷기 속도 지정
JumpZVelocity: 캐릭터의 점프 높이
bCanJump: 캐릭터가 점프할 수 있는지 여부
GravityScale: 중력의 크기
bApplyGravityWhileJumping: 캐릭터가 점프중에도 중력을 받을지 결정
bOrientRotationToMovement: 캐릭터의 이동 방향에 따라 회전 시킬지 여부를 결정
bIsFalling: 캐릭터가 공중에 떠있는지 여부
- 주요 멤버함수
GetMaxSpeed()
Jump() : 캐릭터 점프시킴
MoveUpdatedComponent(): 컴포넌트를 주어진 변위와 회전으로 이동시킴\
IsFalling(): 공중에 떠있는지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