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리얼엔진
1. <기초> 블루프린트 게임 제작
예상밖의C
2023. 12. 7. 00:00
1) 한 액터를 다른 액터에 종속되게 만들 때:
부모 액터의 StaticMeshComponent 밑에 드래그해서 자식 액터로 만든다.
2) 위/아래가 평평한 충돌 메시 설정 (베럴 만들기)
1. 콘텐츠 드로어에서 Collision 수정할 메시 더블 클릭
2. Remove Collision
3. Add 10DDP-Z Simplified Collision – Z축을 중심으로 정렬->육각 기둥 모양의 충돌 메시가 됨
3) 공이 벽이나 물체를 통과해버리는 현상
공의 속도가 너무 빨라서 생기는 일. 속도를 줄이면 현상이 줄어든다.
4) 블루프린트에서 변수 생성하기
레벨 블루프린트 -> 상단 도구에서 창(Window) -> 내 블루프린트 -> 변수(variables) 추가 -> 컴파일 누르면 디테일 창에 변수가 등록되고 값 설정 가능
5) 블루프린트에서 이벤트에 따라 변수 수정하기
변수를 레벨 블루프린트에 드래그하면 Get변수/Set변수 노드가 생성됨
(Ctrl + 드래그 = Get / Alt + 드래그 = Set)
<수강중...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