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UGameplayStatics: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다양한 유틸리티 함수, 정적 메서드를 제공하는 클래스.
- Kismet/GameplayStatics.h 를 추가하면 사용할 수 있다.
- C++의 Utility.h 같은 함수라고 이해
주요 사용 가능한 함수로는
- 객체 스폰 및 소멸 : SpawnActor, FinishSpawningActor, DstroyActor
- 플레이어 컨트롤러/ 플레이어 상태 가져오기 : GetPlayerController, GetPlayerState
- 게임 모드 및 월드 정보 가져오기 : GetGameMode, GetGameState, GetWorld
- 플레이어 카메라 가져오기
- 소리 및 비디오(파티클) 재생
- PlaySoundAtLocation(GetWorld(), MySound, Location); : 특정 위치에서 사운드 재생
- SpawnEmitterAtLocation : 특정 위치에서 파티클 이펙트 스폰
'언리얼엔진 > 기타 기본 함수(필자는 건망증이 있음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ObjectInitializer (0) | 2024.01.25 |
---|---|
[기타 함수] .Num() (0) | 2024.01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