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언리얼엔진/기타 기본 함수(필자는 건망증이 있음)

[시스템] UGameplayStatics

by 예상밖의C 2024. 1. 25.
  • UGameplayStatics: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다양한 유틸리티 함수, 정적 메서드를 제공하는 클래스.
  • Kismet/GameplayStatics.h 를 추가하면 사용할 수 있다.
  • C++의 Utility.h 같은 함수라고 이해 

주요 사용 가능한 함수로는

  1. 객체 스폰 및 소멸 : SpawnActor, FinishSpawningActor, DstroyActor
  2. 플레이어 컨트롤러/ 플레이어 상태 가져오기 : GetPlayerController, GetPlayerState
  3. 게임 모드 및 월드 정보 가져오기 : GetGameMode, GetGameState, GetWorld
  4. 플레이어 카메라 가져오기
  5. 소리 및 비디오(파티클) 재생
  • PlaySoundAtLocation(GetWorld(), MySound, Location); : 특정 위치에서 사운드 재생
  • SpawnEmitterAtLocation : 특정 위치에서 파티클 이펙트 스폰

'언리얼엔진 > 기타 기본 함수(필자는 건망증이 있음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FObjectInitializer  (0) 2024.01.25
[기타 함수] .Num()  (0) 2024.01.25